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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Roblox Studio Luau)/Luau 요약

Roblox Studio Camera 관련 정리

카메라란? 플레이어가 보는 화면을 만들기 위해 존재하는 오브젝트로, 카메라 모드나 줌 인 수치, 1인칭 고정, 포지션 등의 다양한 속성이 있다. 

카메라는 서버에 여러개의 카메라가 있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마다 플레이어의 카메라가 있다. 따라서, 한 플레이어의 카메라 속성을 바꾸기 위해서는 LocalScript를 사용해야 한다.


CameraType

이름 카메라 모션
Attach A,D키로 카메라 회전, 우클릭으로는 상하 각도 조절만 가능
Custom 일반
Fixed 카메라가 케릭터 위치에 상관 없이 고정/Focus로 위치 조정
Fallow 플레이어 이동 방향에 따라 카메라 각도가 바뀜
Obital 카메라 상하 각도가 위쪽 45도로 고정/줌 인 아웃 불가
Scriptable 카메라가 케릭터 위치에 상관 없이 고정/CFrame로 위치 조정
Track 일반
Watch 카메가 방향과 플레이어 이동 방향이 복잡하게 얽혀있음

위 값들은 Enum.CameraType.Attach 와 같은 형태로 지정할 수 있다. 


CameraMode

이건 Players.localPlayer에서 접근 가능한데, 값은 Classic/LockFirstPerson이다. 이때 후자의 값으로 되어 있으면 1인칭으로 고정된다. 얘도 CameraType과 마찬가지로 Enum에 속성 형태가 묶여있다. 


FieldOfView

카메라의 배율과 왜곡률을 조절하는 속성이다. NumberValue형태로 입력된다. 소수점 아래까지 입력 가능하다. 기본값은 70 정도이다. 


DiagonalFieldOfView

카메라의 배율을 조절하는 속성이다. 언뜻 보면 FieldOfView와 비슷해 보이지만 FieldOfView는 아날로그 카메라에서 광각 줌 인 같은 상황인 거고, 이거는 카메라 촬영본에서 확대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인 거다. 기본값은 94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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